Life

하나로통신 울티마온라인과의 통신상태 II

ICARUS㈜ 2007. 12. 13. 23:22
반응형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내가 주로 이용하는 울티마온라인... 아니 울티마랙라인의 핑을 테스트 하였다.
여전히 내가 위치한 집에서 온라인게임서버까지의 속도는 너무 느리다.

스샷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스샷의 내용중
1.  내PC의 하나로텔레콤 IP 할당 정보이다. 엄한곳에서 핑을 날렸다고 할까바.......
2. 온라인서버(아리랑)의 도메인명을 이용해서 PING 를 실행하는 명령어다.
3. PING의 TIME 수치이다... 평균 40~50선이어야 안정적으로 플레이되고 200을 넘으면 정상적이지 못하며 300에 육박한것은... 그냥 하지 말라는거다.


하나로통신이 이전에는 안그랬는데 한번 주기를 타면 해결을 못하는거 같다. 하나로도 대형 ISP 업체인데 해외망의 설비가 부실한건지 아니면 우리나라에서만 초고속을 표방하는건지 모르겠다. 초고속도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시간에 초고속은 필요하지 않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한것이다. 통신료로 한달에 지불하는 금액은 적은돈이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스샷은 울티마온라인 온라인게임의 아리랑서버와 발해서버의 PING을 테스트 한것이다. 테스트 시간은 위 스샷시간과 거의 동일하며 여전히 느리다.

글을 포스팅하고 다시 하나로닷컴에 로그인해서 불만접수를 할 계획이다.
어제 올린 1:1상담접수는 지금도 접수중으로 남아있다. 언제 연락이 올지 물론 내가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는게 최우선일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 콜센터 직원들과의 대화는 도무지 제대로 인지가 안되어서 글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다. 아직까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