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s

CMS의 이해와 세계 시장 동향

ICARUS㈜ 2008. 1. 3. 19:01
반응형
CMS의 이해와 세계 시장 동향
- 아시아•서양, 선호도와 시장 차이 뚜렷해-
 
콘텐츠에 대한 최적화된 관리는 바로 기업의 생산성과 직결되는 문제다. 정보 접근성과 고객의 피드백이 바로 반영된 서비스 구성, 제품 개발의 근간으로써 CMS가 주목받고 있다. 효율적인 웹 콘텐츠 관리는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목적 달성을 위한 근간이다. 지식 경영의 핵심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이는 CMS 시장 동향을 알아본다.
 
양재혁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일본 법인장
 
CMS 도입 필수 조건
①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②유저의 니즈를 정의한다
③조직을 명확하게 한다
④조직화된 콘텐츠를 작성해서 수집한다
⑤목표를 정의한다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란 기업에서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정보의 기본 단위인 콘텐츠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단일한 시스템에서 관리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콘텐츠는 생산에서 소멸에 이르는 일련의 라이프사이클에서 발생하는 반복적•수동적•분산적 작업을 수반한다. CMS는 콘텐츠를 자동화•고속화•고효율화 해 보다 저비용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웹 서비스의 필수 기반 솔루션이다.
 
CMS가 필요한 이유는 콘텐츠 작성자가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콘텐츠 자체 제작은 물론이려니와 수집 및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가 많다. 또한 ▶디자인 변경에 의해 콘텐츠 및 프로그래밍 모듈의 재작성 등 ....

첨부문서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