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UltiamOn

Ultima Online ( =울온 )

ICARUS㈜ 2006. 10. 31. 11:35
반응형
울티마 온라인 유저 Innocence Art... 그리고 그의 패밀리 :>

울티마온라인을 접한지도 꽤 오래 되었다 지금은 추억의 저편으로 보내저버린 여러가지 이야기와 지금 만들어져 가고 있는 새로운 이야기..

온라인 게임의 즐거움중 가장 큰것은 여러명의 유저들과 같이하는 롤플이나 워 또는 여러가지 이벤트이다. 지금 우리가 사는 사이버 세상에는 많은 MMORPG 그리고 FPS 게임등으로 넘쳐난다 게임의 특징이야 다르지만 다수의 유저가 한곳에서 같이 게임을 하고 의사소통 커뮤니티를 통해서 사이버상의 나(人)를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찾는 것이다.

지금의 울티마 온라인(이하 울온)는 최초 오리진사에서 울티마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하여 지금은 EA에 인수되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유저층을 가지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PVP 및 현실세계의 자유도가 사이버상에서 충분히 제공되는 온라인 게임중에 하나라고 나 스스로는 자부할수 있다 다른 세부적인 평가나 내용은 생략...

울온은 내가 다른 온라인게임을 접하고 해보았지만 이만한 게임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상황에서 지금 관리자의 부패, 각정 버그코드 유출, 특정인의 유착등 정상적인 플레이어를 기만 하는 행동이 표면위로 나타나고 있다. 이건 현실세계와 같다. "이익을 통한 기반확보 그 기반을 통한 특정 아이템 및 샤드내의 독점적 플레이" 이건 아마 현실에서도 우려하고 사이버 상에서도 국가를 지배하거나 경영을 할 경우 가장 배제 되며 견제되어야 될 부분이다.

울온의 현 상황은 아시아중 한국에서 구축되어진 서버 관리 부제로 인해 일본쪽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관리자의 무능력을 절실히 보여주며 그는 업무를 통한 보수를 선택하지 않고 유저와의 유착 혹은 유저에게 팔아넘길수 있는 아이템을 통해 스스로의 이익을 착취 했으며 유저에게 돌아가져야될 아주 기본적인 서비스를 무시한체 게임상에서의 거짓으로 현실을 회피하였다.) 그로인한 신규 유저 및 기본유저들은 불필요한 금액을 또다른 기업체(ex Pvpn) 며 그것을 통해 울온을 플레이 하거나 혹은 게임을 떠나거나 하였다.

유저간 게임상에서는 도덕적인 부분과 개인주의적 부분이 상충된다. 나의 이득을 위해 도덕적 범위를 벗어나거나 혹은 그에 준하는 행동을 통해서 이득을 취하려고 한다 - 무절제한 사이버 공간이 가능하며 그 범주는 게임마스터나 , 제작자의 서포터즈들이 대행하게 된다 - 현재 기술적인 부분, 사이버상의 서포터즈 그 무엇도 제대로 서비스 되는것이 없다. 지금 한국 유저들은(-아리랑, 발해) 공황상태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다. 그 무엇도 보장받을수 없고 안전장치 또한 없다. 어느순간 아리랑, 발해가 폐쇄 되면 그 누구에게 하소연할수 있는 책임자가 없는 상태이다. (보여지는 부분이다. 게임사의 내부사항에 대해서는 고민하지 않았다. )

지금의 울온 그리고 한국샤드 문제점을 않고 있는 상태에서 특정게임관리자, 특정길드, 특정인을 지칭하여 그의 잘못을 지적하고 법적, 사이버적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문제가 되고 고쳐야될것은 충분히 공개되어 고쳐져야 되며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되어야 한다. 하지만 지금 일련의 사태를 지켜보고 있으면 그렇지 못한거 같다. 다른 자세한 내막은 난 모른다. 하지만 울온을 즐겨 하는 유저이고 좋은짓 나쁜짓을 하지만 난 울온의 아리랑이나 발해가 아무런 이유없이 사라지지 않기를 바랄뿐이다.

현재 고발을 전제로 울온의 부패사항을 커뮤니티로 공개하며 그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시는분 그리고 그글을 읽으면서 희망을 가지고 계시는분 그리고 저와같이 더이상의 울온 서포트를 기대하지 못하는분등 많은 분들이 계실것이다. 지금의 사태는 아마 마지막부분에 일치되시는분들이 많을것이다. 이건 대안없는 질타만 하면서 아쉽고 꼬우면 너의들이 영어 공부를 해서 외국샤드에 가서 게임해라. 난 이런 부패를 일삼는 샤드는 그냥 눈꼴시려 못보겠다. 새로운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영어나 일어를 해야되며 외국샤드에서 플레이 해야된다. 이런 전제로 모든것을 왜도하며 현재 플레이들의 손발 그리고 눈과 귀를 막고 있는거 같다. 갑갑할 뿐이다. 내가 느끼는걸 다른이들도 느끼고 있는것일까 ??

왜 울온이 이렇게 되었는지 모른다. 그사람들이 훌륭하고 나쁘고는 우리가 평가할 수 없다 할 이유도 없다 그들도 스스로을 울온 유저라 하지 않는가!. 하지만 개개인의 사이버 세계를 소수의 이익 또는 영웅심을 통해서 우리가 즐기는 부분까지 막으면서까지 할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다.

(.. 아래는 외국샤드에서 집을 꾸민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