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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OSA - Imbuing(불어와, 연성)

ICARUS㈜ 2009. 9. 11.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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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올리는 방법 ( 카디프님의 에세이 ++ 버전 )

카펜 + Imbuing 기준으로 설명

1. 스킬을 배우거나 가고일 캐릭을 만들어 카펜 스킬이 있는 캐릭에게 넘겨준다.
   (.. 아래 NPC에게 스킬 배움...



2. 나무 + 허접루닉+보석을 준비한다.(준비 기준은 포그에 올라온 카디프님의 Imbuing 에세이 기준)

3. 소울포지 옆 가고일상인한테  Unravel Magic Item Bag 가방을 산다
    한번에 분해를 해주는 아주 중요한 가방.

4.  Unravel Magic Item Bag 가방에 오크루닉을 넣고 무기를 만든다.
    오크루닉으로 무기를 만드는 이유는 Magical Residue 재료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다른 사냥제 아이템은 아직 추출이 안되더라고요.. 저랩 몬스터를 잡아서 그 아이템을 룻해 분해해도 되기는 합니다만.. 비효율적인듯..

5.  만들어진 무기를  Unravel Magic Item Bag 가방 원클릭후 2번째 매뉴를 누르면 루닉제 무기의 분해로  Magical Residue 등의 재료가 추출된다.. (평균 나무 350개 경우 70~80개정도 추출)

6. 임뷰에 중요한 기본정보를 아래 사이트에서 필독한다.
    http://uo.stratics.com/php-bin/show_content.php?content=31013


('' 위 내용을 충분히 익히셔야되며 예제로
    일반 나무로 만든 쿼터스테프에 Hit Dispel 를 Imbuing 하려면 Residue(분해된 재료) + Amber(보석) 필수
    다른옵을 붙이기 위해서는 그에 많는 분해재료와 보석이 꼭 필요합니다.


7.  Unravel Magic Item Bag 가방에 나무로 쿼터스태프를 10개정도 만듭니다.
    백팩에 Residue(붉은색 재료) 와 Amber 보석 그리고 Imbuing 스킬을 시작하면 됩니다.

8. 카디프님의 스킬표 임의 수정 ㅋㅋ(포그 추출)
- 스킬 배우면 무조건 40 줍니다.
   38 - 43 물리피해반사 8프로
   43 - 51 물리피해반사 9프로
- 캐릭을 만들어 소울스톤으로 옴긴경우
   51 - 55 힛디스펠 2프로 레지듀 1개 앰버 1개
   55 - 58 힛디스펠 4프로
   58 - 60 힛디스펠 6프로
   60 - 62 8프로
   62 - 64 10프로
   64 - 66 12프로    이런 식으로 84까지 40프로로 합니다
   84부터는 두가지 속성을 임뷰해야합니다.-   현재 디스펠 40프로가 임뷰되어 있다는 전제하에서
   84 - 89 hit energy area 2프로
   89 - 90 hit energy area 4프로
   90 - 91 hit energy area 6프로
   91 - 92 hit energy area 10프로
   92 - 93 hit energy area 12프로    조금씩 증가하여 107까지 hit energy area 40프로까지 진행합니다.
   107 부터는 세가지 속성을 임뷰해야합니다 즉 아이템에 힛디스펠 40 범위공격 40이 들어가 있어야합니다.
   107 - 108 아무 저항이나 1프로
   108 - 109 저항 2프로 이런식으로 해서 120까지 저항 11프로까지 붙이시면 되겠습니다.
9. 파스 구하는방법
   - 소울포지 주변 NPC한테 퀘스트 주고 받고 하면...파스를 줍니다.. 그걸 모아 ... 파스 ++ 하기로 하면됩니다.
 
10.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11. 참고
   - 밸런스 및 슬레이어 옵은 분해가되지 않아 버려야 합니다.

///////////////////////////////////////////  아래 파라리살 번역한 내용입니다.
Imbuing(불어와, 연성)
09/09/09 UPDATE

스킬 타입;  생산계
관련 스킬; 
특징; 
사용 효과 난이도제 안티 매크로 코드 스킬 지연
1.매직 효과의 불어와 난이 없음 1초(작성 시간)
2.매직 소재의 추출 난이 없음 1초(동작시간)

올리는 방법

스킬치 방법
0~30  NPC(으)로부터 배운다(로열 시티의Artificer)
    

 불어와 스킬은, 스킬을 올리는 것이 매우 큰 일이어서, 신규 캐릭터를 작성해 초기에 50 스킬을 할당하는지, 신규 캐릭터로 초기에 50 스킬을 할당한 것을 서울 돌로 이동시키면 조금 편할지도 모릅니다.

 불어와 스킬은, 분해에서도 스킬치 25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25에서는 불어오는 것으로 밖에 스킬은 오르지 않습니다.
 덧붙여서, 불어와 스킬이 관련하는 신비 주문의 사용에서는 스킬은 오르지 않습니다.

 같은 아이템에 10회 이상 불어 포함을 실시하면, 그 아이템에서는 스킬의 상승이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그 아이템에 불어 포함을 실시한 회수는, 불어 포함의 확인 화면의 「연성 회수」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상세한 풀이
 1.매직 효과의 불어와
 2.매직 소재의 추출

1.매직 효과의 불어와

 불어와 스킬(Imbuing)(은)는, 아이템에 어느 매직 효과(자산)를 불어오는지 컨트롤 하는 스킬입니다.
 스킬치가 비싸면 높을수록 불어올 수 있는 강도등이 높아집니다.

 불어와 된 아이템에는 「Imbued」(연성)이라고 하는 표기가 자산에 표시됩니다.

 

<사용 방법>

 우선, 불어와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우르포지(Soul Forge)(이)라고 하는 불어와 스킬용의 노의 근처에 있는 것이 필요하게 되어 있습니다.

 소우르포지는, 로열 시티의 중앙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 목수 스킬의 「금 마루와 노」의 카테고리에서, 목재 150, 잉곳 150,Relic Fragment(레릭의 파편) 1으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만, 필요 스킬치가 목수 스킬 100, 불어와 스킬 75가 되어 있어, 원래 불어와 스킬을 올리지 않으면 만들 수 없다고 하는 귀찮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소우르포지의 근처에 있다면, 스킬표등에서 불어와 스킬(Imbuing)의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스킬을 사용해, 불어와 메뉴를 표시시켜, 불어 포함을 실시한다면 「마력을 연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불어 포함을 실시하고 싶은 아이템을 타겟 해, 나온 메뉴로부터, 그 아이템에 불어오고 싶은 매직 효과를 선택해, 다음에 불어오고 싶은 매직 효과의 효과 정도를 선택해, 「네, 이 아이템을 연성합니다」를 클릭해 불어 포함을 실시합니다.

 자산의 효과 정도를 선택 할 수 있는 경우는, 「네, 이 아이템을 연성합니다」를 누르기 전에, 확인 메뉴의 「변경 후의 값」의 항목으로 수치를 상하시켜 선택합니다.
 수치는, 「합계 강도」등의 사양의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만, 높은 수치를 지정하면, 확인 메뉴의 우하에도 표시시키는 성공 확률이 내리므로, 자신의 스킬치에 응한 값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사용 소재>

 불어와 스킬 스킬로 사용하는 소재는, 크게 나누면 「마법 소재」, 「통상 보석」, 「특수 보석」, 「희소 소재」의 4 종류 존재합니다.

마법 소재

 마법 소재는, 불어와 스킬의 「추출」을 실시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는 소재입니다.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의 3가 존재합니다.
 추출의 방법에 대해서는, 후술의 추출의 항목을 참조해 두어 주세요.

통상 보석

 통상 보석은, 거리의NPC등에서 구입하거나 몬스터로부터 루트 해 입수 할 수 있는 보통 보석입니다.

 통상 보석은, 로열 시티의 단야NPC(으)로부터 「Mining For Quality Gems」(보석 채굴의 책)을 구입하고, 채굴 스킬로 모을 수도 있습니다.
 덧붙여서, 「Mining For Quality Gems」(보석 채굴의 책)은 채굴 스킬치가 100이상 없으면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보석을 파는 경우는, 채굴 도구의 커멘드 메뉴를 열어, 「보석과 광석으로 설정」의 커멘드를 선택합니다.

특수 보석, 소재

 특수 보석은,ML그리고 도입되었다White Pearl,Blue Diamond,Dark Sapphire,Ecru Citrine,Fire Ruby,Perfect Emerald,Turquoise,Brilliant Amber입니다.
 특수 소재는,ML그리고 도입된 벌채 관련의Luminescent Fungi,Parasitic Plant입니다.

희소 소재

 희소 소재는,SA그리고 도입된 신생물이나 신치역의 몬스터를 넘어뜨려 입수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매우 많은 수가 있습니다.

 <대상 아이템>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해입니다.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무기, 방어구, 방패, 액세서리류입니다.
○스펠 북, 악기, 타리스만등에의 불어 포함은 할 수 없습니다.

◎액세서리류에 불어 포함을 실시하면, 통상의 액세서리류와 달리, 내구도가 설정되게 됩니다.
○불어와 스킬로 작성된 액세서리류는, 가고일 캐릭터 밖에 장비 할 수 없습니다.

◎강화나 리사이클 할 수 없다AF등의 아이템에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이 들어 잉곳등의 특수 소재로 작성된 아이템은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르닉크 작성 무기로 통상 소재를 사용해 작성된 아이템에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그 경우에서도 불어오는 자산수의 상한을 넘어 불어올 수 없습니다.

◎생산 아이템에서는,Silver-Etched Mace,Ecru Citrine Ring(와)과 같은 아이템에는 불어와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만,Silvani's Feywood Bow(와)과 같은AF취급의 아이템에는 불어와 스킬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Pigments of Tokuno그리고 염색하고 있는 아이템이나 각인 끝난 아이템도 불어와 스킬의 대상이 됩니다.

◎매직 wand는 메이스 무기로서 다루어져 불어 포함 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매직 wand에는 무기와 같은 자산을 불어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매직 wand에 마법 요금을 불어올 수 없습니다.

◎Black Staff등의 작성 가능하게 되지 않은 아이템에 대해서도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제의 모자는 불어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어와 룰>

 불어 포함을 실시할 때의 룰입니다.

◎불어와 스킬로 각각의 아이템에 불어올 수 있는 매직 효과는, 현재의 매직 효과의 사양에 따라서 있어 예를 들면 방어구에 특효 효과를 불어오는 것이나, 퍼스트 캐스트를 100으로 하거나 자산을 10개로 하거나는 할 수 없습니다.
○즉, 각 아이템에 불어올 수 있는 자산은, 그 아이템에 통상 부속될 가능성이 있는 자산만입니다.
 
◎불어와 스킬은, 스킬의 사용 1회에 대해 1개의 자산 밖에 불어올 수 없습니다.

◎불어와 스킬로 불어올 수 있는 자산은 최대로 5개까지입니다.

◎불어와 스킬로 불어올 수 있는 자산의 효과 정도는 최대로 100%까지입니다.
○다만, 효과 정도는 아이템 전체적으로의 제한이 있습니다.

◎자산의 효과 정도의 아이템 전체적으로의 최대치는 합계 450%까지입니다.
○다만, 플레이어 작성의 고품질 제품과 플레이어 작성의 액세서리의 경우는 합계 500%까지입니다.
○방패의 경우는, 기본이 합계 400%까지로, 플레이어 작성의 고품질 제품의 경우는 합계 450%까지입니다.

◎각 자산에는, 「보정율」이 설정되어 있어 이것에 의해 불어 포함을 실시할 때 판단되는 실제의 자산의 효과 정도가 계산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퍼스트 캐스트」의 자산은, 통상 「1」이 자산의 효과 정도 「100%」입니다만, 불어 포함에서는 보정율이1.4배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100×1.4=140%의 효과 정도로서 계산됩니다.따라서, 예를 들면, 플레이어 작성의 액세서리에 「퍼스트 캐스트」를 「1」불어오는 경우, 합계 500%중 140%를 사용하게 되어, 나머지의 360%의 수치로 불어오는 자산을 생각하게 됩니다.
○ 「보정율」은, 불어 포함의 확인 화면상부에 나오는 「보정율:1.4x」 등이라고 표시되고 있는 것이 그렇고, 그 우횡의 「보정 후의 강도」로 표시되는 것이 상기와 같은 계산이 이루어진 후의 불어 포함으로 계산되는 자산의 효과 정도의 수치가 됩니다.

◎불어와 스킬로 불어 포함을 실패하면, 「마법 소재」, 「통상 보석」은 없어집니다만, 「특수 보석」, 「희소 소재」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불어와 스킬로 불어 포함을 실패해도, 불어와 앞의 아이템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스킬 플러스의 불어와>

 스킬치를 플러스 하는 자산을 불어오는 경우, 같은 그룹에 소속하는 스킬을 복수개 불어오는 것은 할 수 없게 되고 있습니다.
 스킬의 그룹 나누기는 이하입니다.

◎그룹 1
○Swordsmanship(검술),Fencing(창술),Mace Fighting(고술),Magery(마법),Musicianship(음악)

◎그룹 2
○Wrestling(격투),Tactics(전술),Taming(조교),Provocation(선동)

◎그룹 3
○Stealth(은밀),Parrying(받아 넘겨),Meditation(명상),Animal Lore(동물학),Discordance(부조화),Focus(집중)

◎그룹 4
○Stealing(절도),Anatomy(해부학),Evaluating INT(평가),Veterinary(동물학),Necromancy(영매)

◎그룹 5
○Healing(치료),Resistance(내성),Peacemaking(침정화),Archery(궁술),Chivalry(기사도)

 <성공 난이도>

 불어와 스킬의 성공 난이도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해집니다.

◎불어와 대상의 아이템에 부속되는 자산의 수가 많은 만큼 불어 포함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불어 포함을 실시하는 자산의 효과 정도가 높은 만큼 불어 포함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또, 불어 포함을 실시하는 자산의 효과 정도가 높은 만큼, 필요한 소재의 수로 필요한 소재의 종류가 증가합니다.

 <성공율 보너스>

 불어와 스킬의 성공율에 보너스가 주어지는 것은 이하의 것입니다.

◎사용자가 가고일의 경우
○성공율 10%상승(곱셈)

◎불어와 대상이 플레이어 작성의 아이템의 경우
○성공율 10%상승(곱셈)

◎불어와 대상이 플레이어 작성의 고품질 아이템의 경우
○성공율 20%상승(곱셈)

 <가고일>

 불어와 스킬은, 어느 종족이라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만, 가고일의 경우, 불어와 관련에 이하와 같은 특징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마직크아이템의 불어와, 추출, 강화의 성공 확률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불어와 스킬의 불어 포함의 성공 확률이 다른 종족보다 10%상승(곱셈)하고 있습니다.

◎불어와 스킬의 추출을 사용할 때, 추출하는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치가 「+20%」(덧셈) 되어 계산됩니다.

◎단야 스킬로 아이템을 강화할 때, 불어와 스킬치가 100으로 1%, 110으로 2%, 120으로 3%, 다른 종족보다 강화의 성공 확률이 상승합니다.

◎불어와 스킬로 작성된 액세서리류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파워 스크롤>

 불어와 스킬 스킬의 파워 스크롤(스킬 스크롤)은, 퀘스트로 입수합니다.
 
 퀘스트는, 로열 시티의 중앙부의 소우르포지 근처에 있는 3명의NPC(으)로부터 맡습니다.

◎+105또는+110 파워 스크롤
○NPC「Beninort the Artificer」의 퀘스트명 「소우르포지의 신비」의 퀘스트로 입수
○Magical Residue(마법의 잔해)(을)를 50개 준비하는 퀘스트

◎+115 파워 스크롤
○NPC「Aurvidlem the Artificer」의 퀘스트명 「소우르포지의 지식」의 퀘스트로 입수
○Enchanted Essence(마력화 엑기스)(을)를 50개 준비하는 퀘스트

◎+120 파워 스크롤
○NPC「Ansikart the Artificer」의 퀘스트명 「소우르포지의 습득」의 퀘스트로 입수
○Relic Fragment(레릭의 파편)(을)를 50개 준비하는 퀘스트

 <그 외>

◎불어와 스킬로 작성된 아이템은Powder of Fortifying하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불어와 스킬로 작성된 아이템은Powder of Fortifying하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만,Powder of Fortifying(을)를 사용한 후에 불어올 수 있습니다.

◎불어와 스킬로 작성되는 아이템의 수리는 가능합니다.

◎자기 수복의 자산을 불어올 수 없습니다.
○자기 수복이 이미 있는 아이템에 불어 포함을 실시하면 자기 수복의 자산이 사라집니다.

◎고품질 무기의 경우는, 거기에 부속되는 데미지 증가가 1개의 자산으로 간주해지므로, 불어올 수 있는 자산이 1개줄어 듭니다.덧붙여서, 무기학에 의해서 데미지 증가가 부속되었을 경우도 1 자산과 계산됩니다.

◎활계의 무기에는, 바란스드, 베로시티를 불어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효의 자산, 속성 데미지 변환의 자산등의, 효과 정도의 범위가 없는 자산의 효과 정도는 100%로서 계산됩니다.

◎속성 저항값 증가의 자산은 불어올 수 있습니다만, 속성 데미지 변환의 자산은 불어오지 못하고, 속성 데미지를 변환시킬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속성 저항값 15의 아이템에 속성 저항값 10을 불어오면, 속성 저항값은 10으로 감소해, 15+10으로 25에는 안되어, 25로 하고 싶은 경우는 속성 저항값 25를 불어올 필요가 있습니다.

◎특효의 자산은, 복수 불어올 수 있지 않고, 만약 이미 특효 효과가 있는 아이템에 특효 효과를 불어오는 경우는, 나중에 불어온 특효 효과로 옮겨집니다.

◎불어오는 것으로 효과 정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불어온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만, 강화된 아이템은 특수 소재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불어올 수 없습니다.

◎불어와 스킬로 사용하는 소재는, 보물의 지도로부터 입수 할 수 있도록 할지도 모릅니다.

 2.매직 소재의 추출

 매직 소재의 추출은, 불어와 스킬로 불어 포함을 실시할 때 필요한 「마법 소재」를 입수하기 위해서 실시합니다.

 

<사용 방법>

 불어와 스킬로 추출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불어 포함과 같이, 우선, 소우르포지(Soul Forge)(이)라고 하는 불어와 스킬용의 노의 근처에 있는 것이 필요하게 되어 있습니다.

 소우르포지는, 로열 시티의 중앙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 목수 스킬의 「금 마루와 노」의 카테고리에서, 목재 150, 잉곳 150,Relic Fragment(레릭의 파편) 1으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만, 필요 스킬치가 목수 스킬 100, 불어와 스킬 75가 되어 있어, 원래 불어와 스킬을 올리지 않으면 만들 수 없다고 하는 귀찮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소우르포지의 근처에 있다면, 스킬표등에서 불어와 스킬(Imbuing)의 스킬 사용 버튼을 눌러 스킬을 사용해, 불어와 메뉴를 표시시켜, 추출을 실시한다면 「마력을 추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추출을 실시하고 싶은 아이템을 타겟 하면, 마법 소재가 추출됩니다.

 추출에 성공했을 경우, 추출 대상의 아이템은 소멸합니다.

 덧붙여서, 로열 시티의 고물상으로NPC(으)로부터 구입 할 수 있는 「마력 추출가방」을 사용하면,가방에 넣은 마직크아이템으로부터 정리해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마력 추출가방은, 안에 추출을 실시하고 싶은 마직크아이템을 넣어 소우르포지의 근처에서 마력 추출가방의 커멘드 메뉴를 표시시켜, 메뉴의 「아이템으로부터의 추출」인가 「(아티팩트를 포함한다) 전아이템으로부터 추출」의 어느 쪽인지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추출되는 아이템>

 불어와 스킬의 추출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의 3입니다.

◎추출하는 마직크아이템의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에 의해,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 가운데, 어느 마법 소재를 얻을 수 있는지가 정해집니다.

◎추출해 얻을 수 있는 마법 소재와 추출하는 마직크아이템의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의 관계
○합계가 199%이하: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
○합계가 200~450%이하: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
○합계가 451%이상: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

◎예를 들면,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을)를 얻기 위해서는, 효과 정도가 모두 100%의 4 자산의 아이템을 추출하는, 효과 정도가 모두 80%이상의 5 자산의 아이템을 추출하는 등이 필요합니다.
○다만, 실제로는 가고일 종족 보너스, 특수 소우르포지보나스, 내구도의 적은 아이템에의 페널티등이 존재하므로, 그 수치 기에 부족한, 혹은 충분한 경우에서도 얻을 수 있는 것은 바뀝니다.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에 가세하고,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을)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50.1이상,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을)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95.1이상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가고일의 경우는,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을)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48.1이상,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을)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93.1이상 필요하게 됩니다.

 

<추출되는 아이템의 감정>

 아이템 감정 스킬이 있으면, 추출되는 아이템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올바른 감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마법 소재를 추출해 얻는 것이 가능한 한의 불어와 스킬치가 필요합니다.
 즉, 마법의 잔해(Magical Residue)(이)가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감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스킬치는 불필요합니다만,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이)가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감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50.1이상,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이)가 얻을 수 있다고 하는 감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불어와 스킬치가95.1이상 필요하게 됩니다.
 덧붙여서, 가고일의 경우는, 마력화 엑기스(Enchanted Essence)의 경우가48.1이상의 스킬치, 레릭의 파편(Relic Fragment)의 경우가93.1이상의 스킬치가 됩니다.

  

<효과 정도의 보너스와 페널티>

 추출하는 마직크아이템의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에, 보너스와 페널티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고일 종족의 경우는, 효과 정도의 합계가+20%됩니다.

◎특수한 소우르포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열 시티 중앙부의 소우르포지는+10%, 가고일 여왕의 소우르포지는+30%됩니다.

◎물이 들어 소재로 작성된 것은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Dull Copper(+10%),Shadow(+20%),Copper(+30%),Bronze(+40%),Golden(+50%),Agapite(+60%),Verite(+70%),Valorite(+80%)의 잉곳
○Red(+40%),Yellow(+40%),Black(+40%),Green(+40%),White(+40%),Blue(+40%)의 비늘
○스파인드(+40%), 혼드(+60%), 바브드(+80%)의 가죽
○Oak(+30%),Ash(+40%),Yew(+50%),Heartwood(+60%),Bloodwood(+70%),Frostwood(+80%)의 목재

◎내구도가 49 이하의 아이템은 페널티를 받아 내구도가 1포인트 낮아지고 있을 때 마다, 자산의 효과 정도의 보너스를 포함한 합계로부터 2%마이너스(곱셈)가 됩니다.

◎불어와 스킬로 작성되고 있는 아이템은 페널티를 받아 자산의 효과 정도의 보너스를 포함한 합계로부터 5%마이너스(곱셈)가 됩니다.

  

<그 외>

◎추출하는 마직크아이템의 자산의 효과 정도의 합계에는, 자기 수복의 자산도 계산에 들어갑니다.

◎특효의 자산, 속성 데미지 변환의 자산등의, 효과 정도의 범위가 없는 자산의 효과 정도는 100%로서 계산됩니다.

출처 : http://j2k.naver.com/j2k_frame.php/korean/www5a.biglobe.ne.jp/~parari/uo/skill/imbuing.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