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DiabloIII

디아블로3 오류 번호에 따른 해결 방법 및 안내 사항

ICARUS㈜ 2012. 5. 17. 22:13
반응형




디아블로3 오류 번호에 따른 해결 방법 및 안내 사항



  • Error 12 - 먼저 아래와 같이 서버 지역을 변경해 주세요.
    1. 접속 화면 > 설정 > 계정 > 서버 지역 선택
    2. 아시아 서버로 변경
    문제가 지속될 경우, 배틀넷 계정 및 비밀번호를 변경해 보시기 바라며,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고객지원 문의등록]을 통해 접수해 주세요. 참고로, 정상적인 게임이용을 위해서는 배틀태그 등록 및 게임 구입 혹은 무료 체험권을 등록하시거나 가맹 PC방에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  
  • Error 33 - 서버 점검 중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임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다른 서버를 이용하시거나 점검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다른 지역 서버에 한번도 접속하지 않으신 경우, 홈 서버 점검 중 다른 지역의 서버에 접속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현황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 Error 37 혹은 Error 75 - 이 오류는 많은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5분 ~ 10분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해 주세요. 접속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 현황 페이지]도 확인해주세요.
  •  
  • Error 3001 - 인지하고 있는 이슈로 개발 팀에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  
  • Error 3005 - 이 오류 번호는 많은 플레이어가 동시다발적으로 한 장소에 접속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동시 접속을 피하기 위해 잠시 후 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 Error 3007 - 현재 이 오류는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인터넷 환경에 의한 것으로 [디아블로III 접속 문제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을 자주 겪으시는 경우 위의 링크에서 안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링크에서는 보안 프로그램 종료 및 임시 제거, 인터넷에 연결되는 프로그램 (토렌트, 오버레이 등) 을 종료, 모뎀 및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 네트워크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무선 인터넷 사용 시 유선 인터넷으로 전환,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등으로 문제가 개선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내된 사항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서는 현재 확인 중이며 해결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 Error 3008 혹은 Error 3021 - 해당 오류를 보시게 된다면, 기술지원 게시판의 다른 플레이어들도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3008오류나 3021에 대한 다른 많은 글을 보게 되신다면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었거나 다시 재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빠르게 백업 후 서버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  
  • Error 5012 - 만약, 친구 등록 시 5012오류가 발생한다면 실명 ID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1. 배틀넷 사이트 로그인
    2. 계정 관리 > 설정 > 이용 환경 설정
    3. 실명 ID 사용 메뉴에 체크
    이 외의 단계에서 발생하는 경우는 개발팀에서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해결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  
  • Error 316704 - 알려진 이슈로 담당팀에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Error 395000 - 해당 오류를 보시게 된다면, 기술지원 게시판의 다른 플레이어들도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395000에 대한 다른 많은 글을 보게 되신다면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었거나 다시 재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빠르게 백업 후 서버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  
  • Error 395002 혹은 Error 395003 - 영웅 선택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 게임에서 로그아웃한 후 재 접속을 해주세요. 이 작업을 통해 화면을 "새로 고치기" 한다면 생성하신 모든 영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Error BLZPTS00003 - 지식 보관소 [필수 파일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를 확인해 주세요.
  •  
  • Error BLZPTS00006 - 지식 보관소 [필수 업데이트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를 확인해 주세요.
  •  
  • Error BLZPTS00007 - 지식 보관소 [필수 프로그램 실행이 실패했습니다.]를 통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 계정의 [관리자 권한]으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링크의 정보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로운 윈도우 계정을 생성해 보시는 것으로 일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  
    ++++++++++++++++++++++++++++++++++++++++++++++++++++++++++++++++++++++++++++++++++++++++++++++++

  • Error 108 - "예기치 못한 오류"와 마찬가지로 파일이 손상되거나 불완전한 설치 파일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로더는 100%완료라고 보여지지만 실제로는 완료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여 간혹 다운 로더를 모두 완료하지 않고 일찍 닫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 설치로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  
  • Error 14009 - 아래 안내 드리는 배틀넷 캐시 폴더 삭제 후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주의 :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의 패치가 초기화 됩니다.
    [Windows 7]
    C:\ProgramData\Battle.net
    C:\ProgramData\Blizzard Entertainment\Battle.net

    [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Battle.net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Application Data\Blizzard Entertainment\Battle.net
    이 폴더는 '숨김'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당 폴더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아래 방법대로 조치 해 주세요.
    도구 > 폴더 옵션 > 보기 > 숨김 파일 및 폴더 메뉴 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메뉴 선택
  •  
  • Error 315300 - 이메일 계정 앞뒤로 공간이 있거나 정확하지 않은 계정정보가 입력 되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소 및 비밀번호 변경 이후 다시 한번 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면 윈도우 계정의 권한 설정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새로운 윈도우 계정을 생성 후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7 :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계정 유형 변경 > 추가
    윈도우 XP :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추가

    새로운 계정 생성 시 꼭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시고, 이후에 게임을 접속해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아래 단계를 확인해 주세요

    1) 새로 생성한 관리자 권한 계정으로 PC 부팅
    2) C:\ProgramData\Battle.net 폴더 삭제
    3) 다시 게임 접속
    또한 사용자 계정 창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 그룹이 Administrators 에 속해 있는지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방에서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BattleTAG 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 화면에서 Tab 키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경우 나타나는 경우가 있으며, 마우스 클릭만으로 접속하여 해결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일부 윈도우 계정 설정이 복잡한 경우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니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 설정을 풀어보시거나, 새로 설정해 주세요. 또는 사진을 바꿔보시는 방법으로 해결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윈도우 계정이 관리자가 아닌 표준 사용자인 경우 새로운 윈도우 계정 생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PC를 구입하신 업체에 관리자 권한 계정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http://kr.battle.net/d3/ko/forum/topic/13855086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