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UltiamOn

내눈에 보이는 길드 - 최고의 캐릭이 되려 하지 말고 최선의 캐릭이 될려고 노력해 보자!

ICARUS㈜ 2006. 10. 19. 11:29
반응형
안녕하세요 BCF 에서 활동중인 Enigma k.s 입니다.

^^ 현재 울 길드서 활동하는 길드원들과 나 그리고 기본적인 행동에 대해 성토를 해보겠습니다. 우리길드는 지금 리더쉽 부재와 각 개인간의 기본기 부재 그리고 팀웍에 대한 부재 이 삼박자가 맞지 않는다. 위 세가지를 나름대로 해석해 보았아

첫째. 리더쉽 부재 - 어렵다 일단 길드원들의 연령층이 높은 상태에서 온라인게임의 가장 큰 필수요소는 오랜 접속타임을 요구한다. 리더자의 리더스킬 평가는 오랜게임 기간과 오랜시간 접속해서 지휘해야 하는것. 현재 우리길드의 가장 큰 문제이다. 연령층이 높은상태에서 젊은 길드원들의 리더자는 자신만의 경향이나 리더를 쉽게 내놓기가 어렵다.( =  풀어 말하면 형들에게 시킬려니 어렵고 따르자니 갑갑하고... 머 이렇다는거다  )
대안은 젊은 리더자를 세운상태에서 따르는것이다. 그리고 그 힘을 올드비인 형님들이 세워주어야 한다. - 리더자로 세워진 리더가 조인을 했을경우 그 리더자는 자기시간을 어느정도 할애한 후 그 외 모든시간은 길드원들에게 지시를 하면서 플레이를 해야한다. 플레이 자체가 워에 집중되서는 안된다. 워길드에 가입한 길드원의 장비나 스킬 능력을 평가하고 길드원들간의 능력을 평준화 시키는것도 큰 관건이다. 기타 리더자의 활동부분은 차후에 자세히 다루겠지만 그 능력은 누가 알려주기전에 리더자는 어느정도 스스로 생각해 내야된다.- 시간을 계획하거나 하는건 지금까지 겪어왔지만 무의미 하다. 지킬수 있는 사람이 열에 하나정도다. 개개인의 생활이 학생들보다 더 많기 때문에 그걸 강요하기도 어렵다.

둘째. 개인간의 기본기 부재이다. 울티마온라인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새로운것이 추가된다. 손자병법에도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우선는 우리 스스로를 알아야 된다. 기본기에 시간을 어느정도 할애하여 스스로를 키워야 한다. 죽고나서 핑이..등의 이유로 IRC에서의 야유는 절대 도움이 안되고 사기만 저하시킨다. 워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핑도 기본이다. 핑이 되지도 않는데 무조건 고 하는건 그냥 죽으러 가는거고 적에게 보장비 바치러 가는 어이없는 졸병이다. 울온기본, 컴퓨터기본, 통신속도기본 그리고 능숙한 키조작 그리고 지금 유행하는 패턴의 선택! 위 내용은 본인 스스로가 IRC채널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충분히 찾을 수 있는 정보이다 그외 나머지는 스스로가 노력해야된다. 최고의 캐릭이 되려 하지 말고 최선의 캐릭이 될려고 노력해 보자!

셋째. 마지막으로 팀웍의 부재이다. 마지막 내용은 위 내용 두가지가 맞춰 졌을때 자동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이다. 아무리 팀웍을 맞출려고 인원을 모아서 연습을 해도 리더자가 없거나 기본지식이 없는상태에서는 오합지졸 팀웍은 나오지 않는다. 대안은 있다 개개인의 개인주의를 버리면 된다.!

울온을 하면서 강요나 따라야 된다는게 많으면 게임에 반감을 가질 수 있지만 게임을 하는거 좀더 체계적으로 현실이 아닌 사이버 세계라 하더라도 노력을 통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위 내용은 울티마온라인 워길드 이야기 ㅋㅋㅋㅋ
ps 형님들 절 머라 질타 하지 마세요 ㅋㅋㅋ